• 유승용 영등포구의원,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입력날짜 2025-04-23 22:17:47
    • 기사보내기 
“지역문화 발전·계승 위한 정책 마련 위해 지속적 노력”
▲유승용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제7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의회 제공
▲유승용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제7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의회 제공
유승용 영등포구의회 의원이 ‘제7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승용 의원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제7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지방시대위원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이 후원한다.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의 확산과 유능한 지방 정치인 발굴을 통한 국민 인식 제고를 목표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지방의원과 자치단체장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사)거버넌스센터 관계자는 “유승용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 및 주민 생활 편익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유승용 의원은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서울시 자치구 최초의 문화도시로 선정된 영등포구의 위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정치를 통해 문화창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등포만의 특색있는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문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영등포구의 문화적 가치와 정체성을 높이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 발전과 계승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승용 의원은 3선 의원으로서 제8대 후반기 및 제9대 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제9대 후반기 영등포구의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김정현 기자(redkims64@daum.net)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