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시대

[HOT뉴스] TBS, 9월 11일부로 비영리법인 돼

  •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 대화방법 토크콘서트 개최
  • 입력날짜 2024-09-04 15:25:16
    • 기사보내기 
고민에 대해 실시간으로 명쾌한 답변 제시...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한 부모·자녀 간 공감의 대화 방법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소장 허정)는 “9월 28일 시립문래청소년센터에서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1, 2부로 나누어 개최한다”고 9월 4일 밝혔다.

먼저 1부에서는 강연자로는 리플러스 인간연구소의 박재연 소장이 나서 ‘부모·자녀 간 공감 대화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고민에 대해 박 소장이 실시간으로 명쾌한 답변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자녀와 주 양육자로,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확정된 참석자들은 토크콘서트 당일 휴대전화로 전송된 예약 완료 문자를 제시하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 청소년들을 위해 별도의 놀이형 체험교육이 같은 시간대에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존중’을 주제로 자신의 속마음을 표현하고 타인의 마음에 귀 기울이는 방법,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는 과정과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는 이번 토크콘서트와 체험교육 외에도 청소년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과 포럼 등을 지속해서 개최하고 있다.

장심형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