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들아, 고맙다! 친구들아, 사랑한다!
  • 입력날짜 2023-08-08 12:02:11
    • 기사보내기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쓰러져 병원에 입원해 계실 때 힘이 되어준 친구 김영경과 김경화 친구에게 이동교 명호중기 대표가고마운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저는 늘 마음속에 ‘보고 싶은 사람이 돼라! 인간 백만장자가 되라는 말을 되새기며 생활하는 명호중기 대표 이동교입니다.

몇 해 전에 갑작스럽게 쓰러지신 어머니의 간호를 위해 생업을 접어두고 긴 날을 병원에서 생활했습니다. 당시 코로나19로 인해 일반인들은 병원 출입도 자유롭지 못 한때였습니다.

병상에 누워계신 어머니는 차도가 없으신 채로 하루가 한 달이 되고, 한 달은 더 긴 날로 이어지며 심신이 지쳐갈 때쯤이었습니다.

이른 아침 친구 김경화로부터 걸려 온 전화기 너머로 “병원 정문 앞이다. 잠깐 내려와 봐라”라는 목소리를 들렸습니다.

애들 등교시키고 출근길에 병원을 찾은 친구는 “밥 잘 챙겨 먹어라. 그래야 병간호도 잘하지”라며 야채와 형형색색의 과일 그리고 정성 들여 준비한 세 개의 도시락을 건네주고 갔습니다.

저는 그때 병실에서 친구가 건네주고 간 따뜻한 도시락 엄마의 얼굴을 바라보며 혼자서 얼마나 울었는지 모릅니다.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친구에게 고맙다는 전화를 하며 또 울컥했습니다.

김경화 친구는 울음을 삼키면서 통화하는 저에게 “혹여나 도시락이 배달되지 않는 날에는 전화해서 오늘은 도시학이 몇 시쯤 오는지 물어보라”는 가벼운 농담으로 위로를 해 주었습니다.

또 친구 김영경은 밤 10시에 국숫집 일을 마치고 그 시간에 국수를 만들어 택시를 이용해 병원 정문 앞에서 전해주고 퇴근했습니다. 이런 친구들의 정성과 위로 덕분에 어머니의 병간호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저 친구라면 똑같이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질문을 가끔 저 자신에게 합니다.

저 이동교는 고마운 친구들의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기고 찾아보고 챙기며 늘 보고 싶은 사람, 찾고 싶은 인간 백만장자가 되겠다는 다짐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친구 김경영, 친구 김경화야! 늦었지만 영등포시대 지면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친구들아, 고맙다. 친구들아, 사랑한다!

2023년 8월 5일
영등포의 바보 친구 동교가
 

이동교 명호중기 대표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