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병무청 “차량 운행 중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
  • 입력날짜 2023-01-31 08:37:14
    • 기사보내기 
23년도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첫 수송 현장 점검, 감염병 예방 수칙 이행 확인
서울지방병무청이 2023년도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첫 수송 현장을 점검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30일,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단체수송이 시행되는 청사 내 교육생 집결 현장에서 안전 및 방역 조치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수송은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실시하는 2023년도 첫 단체수송으로, 김주영 청장도 교육생 집결 현장에서 수송 버스 출발 전까지 현장 안전을 감독하고 방역 조치 이행을 확인했다.

현장에서 김주영 청장은 운전기사에게 도로교통법 준수와 안전 운전을 당부하고, 사회복무연수센터까지 교육생을 인솔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안전벨트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교육생 안전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서 올해 첫 수송을 잘 마무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올해 병무청에서 실시하는 사회복무요원 교육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1월 30일부터 합숙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울지방병무청 관내 사회복무요원 교육생은 교육 시작일 아침 8시 40분까지 서울지방병무청(영등포구 신길동)으로 와서 체온과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 확인 후 버스를 타고 사회복무연수센터까지 이동하게 된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 교육 운영에 있어, 교육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집결지 관리와 방역에 힘쓰고, 수송업체와 긴밀히 협조하여 차량 운행 중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승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