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인 “양극화 간격...비상한 노력 기울여야!”
  • 입력날짜 2020-07-09 15:11:48
    • 기사보내기 
주호영 “부동산 정책 모두 파탄 나 실패로 돌아갔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사진 가운데)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김종인 비대위원장(사진 가운데)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간의 불협 음과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에 대해 “국민의 정부에 대한 신뢰”를 언급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최근 신문을 보면 국민이 매우 짜증을 낼 소리밖에 없는 것 같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민생에 가장 중요한 것이 부동산 문제라고 얘기했다”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이후에 대한 사전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번에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겪으면서 또 한 번의 양극화가 진행되는 과정에 있다고 본다”며 “양극화 현상을 어떻게 하면 중재시키고 그 간격을 축소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비상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역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21번의 정책은 모두 파탄이나 실패로 돌아갔다”며 “22번째 대책은 정책 실패를 성난 민심에 기대서 공직자들 집 처분하는 것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지난 정권의 국정농단이라는 것이 권한이 없는 사람들이 국정에 개입해서 관여하는 것을 국정농단이라고 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부당한 수사 지휘와 관련해서 법무부의 방침이 사전에 권한 없는 최강욱 의원에게 전해진 그런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어떻게 엄중해야 할 법무부 내의 논의들이 사전에 최강욱 의원에게 전달됐는지 법무부도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최강욱 의원도 입수 경위를 인터넷에 떠도는 것을 보고 올렸다고만 하지 말고 정확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만약에 법무부 내 가안이 최강욱 의원에게 전달된 것이 맞는다면 그것을 전달한 책임자는 엄중히 징계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