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단 온라인협의회 개최
  • 입력날짜 2020-07-01 12:05:37
    • 기사보내기 
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지원 방안 모색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남부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단 온라인협의회를 개최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이 6월 29일 개최한 학교지원단 온라인협의회는 코로나19 시대의 혁신교육지구 운영방안과 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협의회는 함영기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장의 특강과 3개 자치구별(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학교지원단원들의 토론이 유튜브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과 줌(ZOOM)을 통한 쌍방향 원격 토론 형식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영기 교육연수원장의 특강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의 학습, 체제, 시민성에 대한 상상과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남부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단 뿐만 아니라 남부 관내 초중고 교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이날 진행된 3개 자치구별(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남부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단 쌍방향 원격 토론회에서는 70여 명의 남부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단원들이 ‘포스트 코로나19에서의 남부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 방안’과 ‘언택트 학교-마을 교육공동체 운영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이건재 교육지원국장은 “‘남부교육지원청은 모두가 가보지 못한 어려운 길을 학교현장이 잘 헤쳐나가며 교육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란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