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로봇 코딩 제어 강사 양성과정’ 진행
  • 입력날짜 2020-07-06 11:10:13
    • 기사보내기 
구인‧구직 사각지대 해소 기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7~8월 두 달간 ‘로봇 코딩 제어 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돕고 IT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코스콤의 후원을 바탕으로,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되는 ‘로봇 코딩 제어 강사 양성과정’ 교육은 산-학-관의 교류협력을 통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 판로를 열고, 구인‧구직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6월 24일 ㈜코스콤으로부터 2,0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받아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교육을 진행하기로 협의한 이번 교육과정은 주로 로봇을 이용한 코딩 교육을 하는 전문 강사를 배출하기 위한 훈련과정(로봇 교육 개론, 블록 로봇, AI로봇, 자율주행 코딩) 등으로 기본,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지역아동센터, 동주민센터와 연계한 재능기부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거나 로봇 과학 분야의 강사로 활동하는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및 경력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연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이번 7일까지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02-858-4514)로 신청하면 되며, 교육비는 자부담금액 제외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7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30회, 심화 과정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5회 시행된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