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국립과천과학관 체험프로그램’ 7회 운영
  • 입력날짜 2023-04-22 09:55:37
    • 기사보내기 
과학 원리 직접 체험하고 미래 사회 탐구, 창의성 함양
▲국립과천과학관 체험 모습/ 이미지=영등포구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체험 모습/ 이미지=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2023 상반기 과학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과학교육 특별 구’ 조성의 하나로 진행되며 지역 내 초등학생 5~6학년 약 600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과 과학교육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우수한 전시, 체험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활동으로 자율성과 창의성 함양을 돕는다.

올해 상반기 과학관 체험프로그램은 4월 18일부터 28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 5~6학년 약 6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과학관인 국립과천과학관을 탐방하며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들은 국립과천과학관의 자연 사관, 한국과학 문명관, 과학탐구관, 미래상상SF관, 탄소C그널 기획전 등을 관람하면서 교과서에 있는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미래 사회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로봇, 우주, 과학역사 등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라며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욱 즐거웠고 다시 과학관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대변혁의 시대에 명품 과학교육의 메카, 영등포가 과학 인재 양성의 요람이자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심형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