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열린어린이집 운영 “안심 보육 도시 조성할 것”
  • 입력날짜 2023-05-18 13:17:45
    • 기사보내기 
어린이집 운영 전 과정에 부모 참여와 소통 보장
▲영등포구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 모습/이미지=영등포구제공
▲영등포구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 모습/이미지=영등포구제공
영등포구가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열린어린이집 운영한다. 특히 부모 눈높이에 맞추며 아이 키우기 좋은 안심 보육 도시 조성에 나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열린어린이집’ 운영으로 부모와 어린이집 간 소통과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확대해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는 올해 전체 어린이집의 45%인 97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신규 선정을 통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공보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열린어린이집은 먹거리, 특별 활동, 체험 학습, 보육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어린이집 운영의 전 과정에 부모가 참여하는 어린이집이다.

영등포구는 ▲개방성 ▲참여성 ▲다양성 ▲자체 선정기준 총 4가지 영역을 기준으로 서류평가와 현장 확인을 통해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한다.

영등포구는 작년과 달리 개방성과 다양성 지표 배점을 확대해 부모 소통과 참여 확대를 도모한다. 부모가 언제든지 보육 활동을 참관할 수 있도록 보육실 문을 투명창으로 설치하고, 어린이집 내 부모 전용 공간과 온라인 부모 소통 창구를 마련하도록 한다.

영등포구는 하반기에 열린어린이집 신규 선정을 앞두고 있으며,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에는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 시 가점 부여, 보조교사와 교재․교구비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양육 부담을 줄이는 내실 있는 보육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영등포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순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