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스마트메디컬특구 소재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입력날짜 2021-05-13 09:02:47
    • 기사보내기 
슬로건 포함한 2~5분 내외 영상, 의료관광 관련 주제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스마트메디컬특구를 소재로 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영등포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와 차별화된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창의적으로 제작된 홍보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스마트메디컬특구를 소재로 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영등포 의료관광에 관심있는 내‧외국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2인 이상 8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6월 10일까지로, 영등포 의료관광을 긍정적으로 알리는 내용의 슬로건과 시놉시스를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은 영상의 주제를 나타내는 한국어 또는 영어로 쓰여진 문장으로 최대 2문장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시놉시스는 A4용지 최대 8장 분량으로, 글, 도표, 사진, 그림을 첨부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온라인 링크(http://naver.me/G0fFEuS7)에 접속해 작품의 제목과 200자 이내의 설명, 본인(팀)이 제작한 동영상 링크 2개 주소가 담긴 공모신청서를 작성하고 시놉시스, 개인정보동의서 등의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신청서와 시놉시스는 내용의 창의성, 활용성, 공공성 등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20개 팀(자)이 선정된다.

본선진출팀(자)은 ▲의료광고 홍보 트렌드, ▲의료광고 제작 가이드라인, ▲협력기관과의 미팅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고, 시놉시스의 내용을 보완한 후 2~5분 내외 분량의 최종 영상물을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이후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 1팀에 100만 원, 우수작 2개팀에 각 50만 원, 장려작 4개팀에 각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의 웨이보·페이스북 등 공식 SNS에 작품을 게시하고, 향후 영등포 의료관광 설명회, 포럼 등 행사 개최 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영등포스마트메디컬특구 홈페이지(www.ydp.go.kr/smartmedical)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