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 보현노숙인종합지원센터... 독감 예방접종 시행
  • 입력날짜 2022-10-17 09:23:03
    • 기사보내기 
서울시, 노숙인·쪽방 주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 지원
2011년부터 11년간 사노피 등의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노숙인과 쪽방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해온 서울시가 올해 2,500명분의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3년 만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호흡기 질병 등 만성질환 발병이 쉬운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독감 대비가 절실한 상황이다.

독감 예방접종은 11월 2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접종과 노숙인 시설 및 쪽방 방문 접종 등 현장 여건과 시설별 상황을 반영하여 서울역과 영등포 현장 접종(24개소), 의료진이 시설로 찾아가는 방문 접종(7개소), 시설 촉탁의 및 협력병원을 활용한 접종(7개소) 방식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역 희망지원센터와 10월 25일 영등포 보현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총 24개 시설 이용인과 거리 노숙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접종이 시행된다.

서울시 나눔진료봉사단, 행동하는의사회, 시립 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 시립 영등포보현노숙인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백신 접종 행사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사노피에서 백신을 후원한다.

백신의 보관·관리, 나눔 진료봉사단 구성, 질병관리본부시스템 입력 등의 역할은 서울의료원이 맡아 추진한다.

이번 독감 예방접종 이후 서울역 노숙인 무료진료소에서 잔여 백신 소진 시까지 미접종 노숙인, 쪽방 주민들에게 추가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