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대일 수학 개념편’ 출간
  • 입력날짜 2017-04-03 10:06:53
    • 기사보내기 
쉽고 친절한 설명으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장 어렵다는 수학포기자(수포자)를 위한 개념서 ‘일대일 수학 개념편’이 출간됐다.

다른 과목처럼 암기나 임기응변으로 풀어낼 수 없어 어려운 수학, 머릿속에 개념이 명확히 정립되어 있어야 비로소 응용, 심화문제까지 풀 수 있는 것이 수학이다. 또 개념별로 연결성이 높으므로 꼼꼼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여기저기 구멍이 뚫려 있기에 십상이다.

하지만 우리는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공부를 주로 해 왔다. ‘모르면 외워라’ 식의 무지한 학습법은 수학에도 예외 없이 적용되었다. 공식이나 풀이를 통째 암기하는 학생을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올 3월 출간된 ‘일대일 수학 개념편’은 개념을 가장 쉽고 친절하게 풀어낸 새로운 차원의 수학 개념서다. 강의나 보조자료 없이도 혼자서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설명을 담아냈다. 해답을 봐도 이해가 어려운 이른바 ‘수포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수학을 오랫동안 연구한 일대일 수학은 수학은 기초가 중요하므로 중등과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보통의 경우 수능에서 3등급은 받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해 중등과정부터 순차적으로 출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 봄 수포자 탈출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면 복잡한 수식보다 많은 글과 풍부한 설명이 있는 책을 원한다면 일대일 수학 개념 편을 가까이 해보자

전귀님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