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도 백신‧치료제‧원부자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입력날짜 2022-01-22 16:23:19
    • 기사보내기 
이강호 단장 “산‧학‧연과 정부 간 유기적 협력이 중요”
참여 기관은 유튜브 방송 캡처
참여 기관은 유튜브 방송 캡처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월 21일(금) 오후 2시, 온라인으로 백신‧치료제‧원부자재 개발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에 개최하였던 「백신‧치료제‧원부자재 기업지원 설명회(R&D 및 특허 분야)」에 이은 두 번째 설명회로, 케이(K)-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 및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 전반적인 정부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에 대하여 안내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현재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를 개발 중인 기업을 포함하여 백신‧원부자재를 개발‧생산하는 기업과 연구기관, 관련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백신‧치료제 관련 기초연구‧전임상 및 임상-생산‧판매 등 전(全) 단계에 걸친 2022년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각 부처 사업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고 관련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설명회에서 이강호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장은 “국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신속한 개발과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위해서는 산‧학‧연과 정부 간 유기적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단장은 “우리나라가 세계 백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 중”이라며 “오늘 설명회와 같이 앞으로도 기업 등에도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애로사항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노덕승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