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졸업생 취업률 88%
  • 입력날짜 2013-05-18 04:03:14
    • 기사보내기 
* 2013학년도 졸업생 취업률 88% 기록(4대 보험 가입기준)
*2014학년도 대학 입시전형(수시 1차 모집), 올해 9월 부터 진행
섬유패션캠퍼스 대학 정문 조형물
섬유패션캠퍼스 대학 정문 조형물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2013학년도 졸업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업률에서 88%(4대 보험 가입기준)기록했다고 17일(금) 밝혔다.

학과별로는 패션소재과와 패션메이킹과(94.1%)가 가장 높았고 하이테크소재과(90.9%), 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87.5%) 순으로 높은 취업률을 나타냈다.

국내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섬유패션관련 전 분야를 배울 수 있는 학교다. 총 정원은 415명으로 크지 않은 대학이지만 대구·경북 섬유패션업계 관계자들이 구인 요청 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바로 섬유패션캠퍼스다.

섬유패션캠퍼스의 학과는 총 6개 학과로 섬유계열 3개 학과(패션소재·하이테크소재·텍스타일컬러디자인)와 패션계열 3개 학과(패션디자인·패션메이킹·패션마케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섬유계열 학과의 특성을 보면 섬유소재설계 및 신제품 개발을 배우는 ‘패션소재과’, 섬유소재를 이용해 우주항공·자동차·조선 등 산업에 이용되는 첨단 신소재를 설계 및 개발하는 ‘하이테크소재과’, 컬러와 문양을 개발하여 섬유소재에 적용하는 ‘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가 있다.

패션계열 학과는 패션브랜드의 상품을 기획·디자인·제작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패션디자인과’, 의복제작을 위한 디자인·패턴제작에서부터 봉제까지 가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패션메이킹과’, 온·오프라인의 패션브랜드 판매촉진과 제품의 시각적 연출을 담당하는 ‘패션마케팅과’가 있다.

이처럼 섬유·패션관련 전 분야를 한 곳에서 배울 수 있는 대학은 전국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 유일하다.

더불어 국책특수 대학으로서 전국 전문대 중 가장 저렴한 등록금(한 학기 113만원)과 기숙사비(한 학기 28만원)로 대학 등록금으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짐을 덜어주고 있다.

2014학년도 대학 입시전형은 9월 수시모집 1차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입학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http://tf.kopo.ac.kr 또는 입시담당(053-980-1125)에게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입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