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약품안전사용 교육, 창착 인형극으로....
  • 입력날짜 2013-05-13 10:04:53
    • 기사보내기 
강서구, 22일 올바른 약 사용법 창작인형극으로 선보여
서울 강서구 보건소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2일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위한 창작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 공연을 시작으로 순회교육에 들어간다.

이번 공연은 6~7세 어린이 400여 명을 대상으로 화곡4동 소재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3층 대강당에서 오전 10시 15분, 11시 30분 총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관람을 원하는 어린이집, 유치원은 16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개별적으로도 신청 가능하며, 보호자를 동반하여야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꾸며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과 가정 내 방치되고 있는 불용의약품의 안전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인형극을 통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놀이형 학습을 통한 올바른 사용 습관 형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잘못된 약복용으로 인한 약화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이 사업을 시작으로 호응도를 파악하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공연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호기심이 왕성한 아동기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사고가 쉽게 발생한다”며, “어린이들에게 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