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온택트(On-tact) 진로콘서트 운영
  • 입력날짜 2021-06-09 12:01:01
    • 기사보내기 
서울특별시교육청은 6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학부모 영상 대면(온택드,Ontact) 진로콘서트를 운영한다.
자녀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진로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학부모에게 ▲미래사회 인재상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진로로드맵 비젼 제시 ▲학교급별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다양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진로 정보 공유 ▲자녀의 다양한 진로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N잡러 시대에서 AI와 함께 일하는 법’이란 주제로 미래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콘서트에 참여하는 학부모와 실시간 온라인(Online)상으로 질의응답하며 소통(contact)할 예정이다.

매회 진행되는 강연 주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학교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참고하거나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별 신청후 별도로 안내되는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에 진행되는 학부모 진로콘서트를 통해 ‘백만 개의 꿈이 살아 움직이는 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서울진로교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