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복지재단, 복지현장대응컨설팅 사례공유회 개최
  • 입력날짜 2023-08-25 09:07:28
    • 기사보내기 
컨설팅사례와 대응 방안 소개, 해결방안 모색
서울시복지재단(아래 재단)은 25일 오후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공공복지현장에서 복지현장대응컨설팅 사례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례공유회는 공공복지현장에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관한 컨설팅사례 내용을 공유하고, 관련 주제 강연을 통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개최된다.

‘공공 사례관리의 성과와 지향점’을 주제로 한 배영미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외래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백명희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센터 팀장의 ‘사회적 고립가구 사례관리’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컨설팅 사례공유 시간에는 복지현장대응 컨설턴트가 패널로 출연하여 실제 사례에 대한 사례관리 개입방법부터 과도한 민원 응대 등 현장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사례에 관한 대응 방안을 소개한다.

재단은 시민과 최접점에 있는 복지현장의 대응력 강화를 위해 광역 단위 컨설팅인 ‘복지현장대응컨설팅 사업’을 2021년 4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31명의 컨설팅단이 온라인 신청 플랫폼을 통해 현재까지(23년 7월 말 기준) 총 231건의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수진 지역복지본부장은 “이번 사례공유회를 통해 전국에 있는 실무자들이 복지업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