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즐겨보자 메이킹, 미래가 보인다!’ 3종 배포
  • 입력날짜 2021-01-03 09:29:00
    • 기사보내기 
AI교육 연계 메이커 교육자료, 책자와 함께 PDF파일 공유
일반 교과 수업에서 인공지능(AI)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메이커 교육과 연계하여 제작된 ‘즐겨보자 메이킹, 미래가 보인다!’가 지역 내 고등학교에 보급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위해 인공지능(AI) 연계 메이커 교육자료 ‘즐겨보자 메이킹, 미래가 보인다!’ 3종을 개발하여 관내 고등학교에 보급한다고 2021년 1월 3일 밝혔다.

교육자료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사 32명에 의해 집필되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주제 중심 융합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자료로 개발되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교육자료는 인공지능의 원리를 기초부터 익히는 이론적 기반보다는 인공지능을 교과 또는 실생활 문제와 융합하여 활용하는 실용성에 초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AI) 연계 메이킹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이 우리 일상에서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지 경험하고, 생활 속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연계 메이커 교육자료를 고등학교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와 함께 PDF파일을 공유한다. 또한 2021년 교사 연수에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수업 활용성을 높이고 연차적으로 초·중학교용 교육자료로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