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연구정보원,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 입력날짜 2020-04-13 10:19:01
    • 기사보내기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 서울시교육청 산하)은 2021학년도 대입 일정 변화로 인한 학생·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해『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리아리’란 파이팅, 힘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고3 학생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는 고3 학생이 ▲‘웹 기반 진학쌤’과 만나고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을 만나고 ▲이후 학교 선생님과 차분하게 수시를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 선생님은 「교사용 진학상담 프로그램 만나기」와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지원 프로그램 만나기」에 참여,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고3 학생을 위한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은 여름 방학 기간 단축으로 사교육 유발 요인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입 전형 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위해 기획되었다.

3종 5편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현장 진학 수요에 따라 진학지도 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3 학생이 대입 전형 준비 부담을 덜고 보다 충실하게 3학년 1학기 학교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포장과 단순나열이 아닌 학교 생활기록부에 근거한 학생 성장스토리’에 초점을 맞추어 지도함으로써 공교육 진학지도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 프로그램이 올해 변화된 대입 일정을 반영한 맞춤식 지원으로 수험생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 등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연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