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2021년 영등포 청년 건축 창업프로젝트’ 운영
  • 입력날짜 2021-05-20 09:36:46
    • 기사보내기 
거주환경 개선에 기여할 역량 있는 청년 모집
영등포청년건축학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거주환경 개선에 기여할 역량 있는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5월 20일 오전 밝혔다.

영등포청년건축학교가 주관하는 ‘2021년 영등포 청년 건축 창업프로젝트는 청년들에게 능동적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활동가를 발굴하고, 청년들이 창직자가 될 수 있는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된다.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축 기술이 만나 지역 사회 주거환경 및 공간을 재생‧발전시키는 데 주안점을 둘 예정인 이번 프로젝트는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총 5개 팀을 최종 선발한 뒤 심의를 통해 사업별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지정주제는 ▲사회적경제 청년사업가 발굴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건축·건설기술 활용한 지역 밀착형 문제 해결 ▲낙후지역 환경 개선, 골목 환경 개선, 취약계층 집수리 등이다.

자유주제는 스마트도시, 도시재생, 인테리어, 친환경 건축 소재, 공간연구, 건축 안전관리, 방역 등 건축과 연관된 주제 중 선택하면 된다. 이외에도 지역 내 건축과 주거환경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프로젝트는 영등포구 내에서 진행되거나 구정과 관련을 두고 이루어져야 하며 영등포구 구민을 포함해 서울 거주 중인 만 39세 이하의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모임 또는 단체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 홈페이지에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6월 9일까지 이메일(ydpysa@naver.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과(2670-1665) 또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2631-1539)로 문의하면 된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