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청 ‘2016 기초학력 향상사업 공유마당’ 시행
  • 입력날짜 2016-12-16 11:27:46
    • 기사보내기 
기초학력 향상 노력해, 기초학력미달율 낮아져!
서울 남부교육청은 기초학력향상사업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사례 나눔 및 일반화, 기초학력 향상사업 이해도 제고를 통한 사업 운영의 내실화 도모, 기초학력 향상사업 공유와 홍보를 통해 배움이 느린 학생 책임 지도 관심 확산을 위해 맞춤형 지원(Only one)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초 학력 뿐만 아니라 정서 회복과 자존감 향상(Only you)을 돕고 있다.

‘성과’보다 ‘성장’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는 남부교육지원청은(교육장 안종인)은 2016 기초학력 향상사업 공유마당을 12월 21일(수) 교육지원청 인근 세렌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남부교육지원청은 2016학년도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도약의 해로 삼고 또래 멘토링 사업인 ‘남부친구쌤’, 현안과제 중심 학교방문 지원장학 프로젝트인 ‘남부현답-남부교육 현장에서 답찾기’ 등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에 꾸준히 노력해 왔다.

그 결과 기초학력미달율이 2015년 8.6%에서 7.9%로 낮아졌다. 특히 영림중 등 혁신학교 5교는 기초학력미달율이 평균 7.1%로 작년대비 1.5% 하락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2017학년도 기초학력 향상사업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자리이다. 구로중 ‘두드림학교 운영 사례’, 구로고 ‘남부친구쌤 운영사례’ 나눔을 시작으로 학교급별 기초학력사업 아이디어 나눔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2017학년도에도 기초학력미달율 감소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여 ‘꿈을 현실로! 비상하는 남부혁신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이번 행사는 그동안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2017학년도 기초학력 향상사업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자리이다. 구로중 ‘두드림학교 운영 사례’, 구로고 ‘남부친구쌤 운영사례’ 나눔을 시작으로 학교급별 기초학력사업 아이디어 나눔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2017학년도에도 기초학력미달율 감소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여 ‘꿈을 현실로! 비상하는 남부혁신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춘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