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제품’온라인기획전 열린다
  • 입력날짜 2013-03-18 04:04:12
    • 기사보내기 
기획전 참가 녹색기업에게는 판매전략 및 쇼핑몰 운영 노하우에 대한 교육 병행
서울시, 한달간 온라인에서 진행될 녹색제품 기획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25(월)까지 접수한다.

시는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을 제작․판매하는 기업과 녹색생활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장터를 연다. 온라인 기획전은 2013.4.29 ~ 5.28까지 1개월 진행된다.

온라인기획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녹색중소기업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를 통해 3월 14일(목)부터 25일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주요 지원 대상은 에너지절약제품, 녹색관련 인증제품,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 서울형 4대 녹색산업분야 제품 등이다.

또한, 참가기업의 판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온라인 판매경험이 적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전문 온라인 판매 강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 및 판매노하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13년 4월부터 진행될 기획전은 일반 시민들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소비재 물품으로 구성해 녹색 제품에 대한 친숙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녹색소비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 기획전은 선정심사 제품을 대상으로 국내 판매점유율 상위 온라인 장터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환경정책과 (02-2133-3541) 및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 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근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 이번 온라인 마케팅 실시를 통해 녹색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이 활성화되고, 일반소비자들에게는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인지도 향상으로 시민들의 녹색소비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택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