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시모집 지원 전략 수립 돕는다
  • 입력날짜 2013-07-17 09:17:59
    • 기사보내기 
양천구, ‘대학입시정보설명회’와 ‘1:1 집중상담실’ 운영
대학 초청 설명회
대학 초청 설명회
매년 수시모집의 선발 비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명품교육특구 양천구에서는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수시모집 지원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2014학년도 수시 대비 ‘대학입시정보설명회’와 ‘1:1 집중상담실’을 운영한다.

복잡한 입시전형, 정보수집도 경쟁력이다!

양천구는 복잡한 입시제도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합격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7월 22일(월) 오후 2시, 양천문화회관에서 ‘2014학년도 대학입시정보설명회’를 개최한다.

tbs교통방송, (사)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1부 ‘입학사정관 합격비결’과 2부 ‘선택형 수능에 따른 수시지원전략’으로 구성되며, tbs TV의 입시상담 프로그램 ‘기적의TV, 상담받고 대학가자’에 출연중인 공교육 최고의 현직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포트폴리오 등 입학사정관 서류준비법과 선택형 수능 도입에 따른 수시 6회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대해 쉽고 자세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는 입시정보설명회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행사당일 선착순(약 760석 규모)으로 입장하면 된다.

한편, 지난 7월 3일과 4일, 6일에 열린 ‘주요대학 초청 입학설명회’는 양천구청 인터넷방송국의 양천배움터 → 자녀교육에서 대학별로 만나볼 수 있다.

나에게 꼭 맞는 지원전략, 입학정보센터에서 찾자!

입시정보설명회에서 얻은 양질의 정보를 가지고 나만의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얻고 싶다면 양천구 입학정보센터를 방문하자. 양천구 입학정보센터에서는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대비하여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집중상담실’을 운영한다.

집중상담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 양천구 평생학습센터의 4층 입학정보센터와 2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대학입학정보센터 상담관과 현직 진학지도교사가 수험생 개개인의 특성을 분석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효과적인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수험생 1인당 약 30분간 진행되며, 상담비용은 무료이다.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오는 7월 22일(월) 오전 9시부터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tudy.yangcheon.go.kr)의 수강신청신스템을 이용하여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200명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수시로 변하는 입시제도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복잡한 입시제도의 핵심과 자신의 장단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있다면 대입합격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을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와 집중상담에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대학입학설명회에 대한 문의는 교육지원과(2620-3110)로 하면 되며, 1:1 수시집중상담에 대한 문의는 평생학습센터(2620-4735)에서 가능하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