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들이 평소 하기 힘든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 입력날짜 2013-07-19 09:18:37
    • 기사보내기 
강서구, 2013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서구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 뜻을 이해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인성을 키우며 보람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Welcome to 2013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금)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뇌성마비아동 보치아 프로그램 참여 ▲농촌일손돕기 ▲작은산 생태지킴이 ▲환경정화활동 ▲가스시설 현장점검 등의 봉사활동과 ▲수화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안전한 먹거리 교육 ▲청소년을 위한 금융이야기 ▲MBTI 적성검사후 봉사계획 세우기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방학을 이용, 평소 하기 힘든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삶, 나누는 삶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원봉사센터뿐 아니라 강서소방서, 서울도시가스공사 등 다른 공공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받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방학기간 뿐 아니라 평소에도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내 복지관과 각 기관에서 마련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안내해 준다.
프로그램은 일일 단위로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8월 9일까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c.gangseo.seoul.kr) 및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로 접속하여 프로그램 일정표와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고 싶은 봉사활동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단 똑같은 프로그램은 중복 신청 할 수 없다.

구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은 도움을 받는 사람 뿐만 아니라 주는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며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봉사의 기쁨을 알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