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실천연합회, 제4회 해찬솔 환경장학생 선발
  • 입력날짜 2013-04-11 04:06:49
    • 기사보내기 
(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제4회 해찬솔 환경장학생’을 선발한다.

우리사회의 환경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지구사랑, 환경사랑, 인재사랑을 모토로 진행되는 이번 ‘해찬솔 환경장학생’은 국내 초·중·고·대학생이라면 누구나 4월 30일까지 환실련 홈페이지(www.ecolink.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3년 이상의 long-term 장학생을 비롯해 총 12명 내외의 학생들이 선정되어 등록금 및 학업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장학 사업을 추진하는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해찬솔은 해가 가득 차 더욱 푸른 소나무라는 순 우리말로 그 뜻처럼 환경문제에 있어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에서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환경·사회 인재들이 푸른 소나무처럼 굳건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프로그램이다”라는 환경장학사업의 의미와 함께, “해를 거듭할 수 록 장학기금을 더욱 확대하고자 하며 뜻있는 많은 학생들의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학금은 (주)승원친환경기술(대표 정광원)에서 후원하며, 6월 4일 환실련이 주최하는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경기도 과천,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통합운영센터 대강당)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