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장학재단, 서울시 거주 저소득층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 입력날짜 2013-03-03 12:05:54
    • 기사보내기 
고교분야는 3월 29일까지, 청소년재능분야는 3월 22일까지 신청
서울장학재단(이사장 이경희)은 서울소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장학금 고등학교 분야와 청소년 재능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하이서울장학금 고등학교 분야는 학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최저생계비의 150% 이내)의 고등학생 가운데 학교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학생을 선발해 학비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도록 수업료와 학교운영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약 3,500명에 대해서 매분기 15억원 올해 총 60억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을 지원 받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학교 장학담당 교사는 3월 29일(금)까지 서울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시스템에 학생의 신청서와 추천서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음악, 미술, 무용, 체육 등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청소년 재능 분야는 3월 22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서울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가운데 재단이 정한 예체능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최저생계비의 170% 이내)의 학생이다.

재단은 서류심사와 면접 및 실기 심사를 통해 장학생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생에 선발되면 연간 최대 3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학교별 장학담당 교사나 담임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학교 장학담당교사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장학금 신청서 및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추천이 필요한 학생의 소득 증빙서류와 함께 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 또는 전화 725-2257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