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여성친화도시의 조성과 발전을 위한 제3기 구민참여단 모집
  • 입력날짜 2021-04-27 09:27:12
    • 기사보내기 
5월 2일까지 우편, 전자메일 발송…총 50여 명 모집, 2년간 활동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여성 친화 관점을 반영한 의견 제안과 모니터링의 역할을 하는 ‘제3기 구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모집하는 제3기 구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의 조성과 발전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개모집 및 추천을 통해 총 50여 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며,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영등포구청 보육지원과로 우편 발송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onali@ydp.go.kr)로 전송하면 된다.

구민참여단으로 선발되면 2년의 임기 동안 ▲여성의 안전, 복지, 경제활동과 관련한 주요 시설‧사업을 모니터링하고, ▲여성친화도시 교육, 워크숍 참석, ▲여성친화도시 사업 발굴 및 참여, ▲사업 홍보 및 캠페인 참여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구민참여단으로 활동 시, 우수 활동자에 대한 구민 표창 추천, 교육 및 워크숍 등 다양한 역량 강화의 기회가 주어진다.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은 2017년 처음 구성된 후 도서관, 공원 등 공공시설의 생활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여성 안심 지킴이 집, 여성 안심 귀갓길 로고 젝터, 택배함, CCTV의 작동 이상 유무를 점검, 개선의견도 제안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상종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