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영 전 적성과 전공·자격에 맞는 군 복무 분야 추천
  • 입력날짜 2021-04-28 15:49:15
    • 기사보내기 
서울병무청·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활성화 업무협약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28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광역시 관할 직업계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상담 등 맞춤식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지방병무청은 병역진로설계 1:1 심층 상담 등 맞춤식 병역이행 정보 제공 ▲인천병무지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등 현역 모집병 관련 제도에 대해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홍보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광역시 관할 직업계고등학교와 연계하여 병역제도 홍보에 협력하고, 직업계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진로체험기관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재학생 대상으로 병역진로설계 교육과정 운영 등이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제도는 입영 전에 자신의 적성과 전공·자격에 맞는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여 군 복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여 병역과 진로를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입영 전에는 병무청에서 병역진로설계를 하고, 군 복무 중에는 국방부, 각 군에서 개인 경력개발을 지원하며,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에서 취업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한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