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학교에 평생직업 위한 전문컨설턴트 과정 개설
  • 입력날짜 2012-11-18 11:48:00
    • 기사보내기 
평생직업! 전문컨설턴트, 산학연 전문컨설턴트와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세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전문컨설턴트과정(http://go.yonsei.ac.kr)에서 평생직업, 전문컨설턴트 과정을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산학연 전문컨설턴트 과정과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 과정이다. 강의는 연세대학교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이루어진다.

수강등록 대상은 만 30세 이상 전문학사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료 후 컨설팅 법인 창업 또는 프리랜서로 컨설팅 활동 시 강사진이 지속적인 자문을 하는 게 특징이다. “산학연 전문컨설턴트 과정은 중소기업에게 열악한 인력과 기술, 자금 조달에 이르기 까지 어려움과 모든 문제를 컨설팅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산학연 컨설턴트가 되면 기술의 융합, 산업의 융합, 기관의 융합을 통한 원활하고 다양한 협력체계가 이루어지도록 역할을 하게 된다“고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전문컨설턴트 과정 천형성 책임교수는 말한다.

또한 과정 특성상 회계사, 법무사, 세무사, 변리사, 경영컨설턴트, 법인보험 모집 등 전문직 사업자가 전문컨설턴트 과정을 이수할 경우 기존 사업에 시너지로 작용하여 유리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 과정은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유 무상 정책자금은 물론 창업에서 코스닥에 이르기 까지 중장단기 사업 단계별로 시설자금과 연구개발 자금, 운영자금, 수출자금, 투자유치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자금조달에 대한 전문 정보와 전략을 바탕으로 컨설팅 하는 일이다.

2012년 금융자금 포함 592조가 지원된다고 했지만 역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하다. 중소기업에 있어 돈 가뭄은 늘 반복되는 매 일반인 상황인듯하다. 자금조달 컨설팅은 중소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영역 중 하나로 최고 전문직업으로 확장 발전되어 갈 것으로 보인다.

본 과정은 90% 이상이 현직 전문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점으로 수료 후 컨설팅 비즈니스에서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컨설팅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의 전문컨설턴트 과정 강사진이 지속적인 지도서비스를 한다고 한다.

갈수록 취업이 힘들어 지는 세상이다. 평생직업을 찾아 준비하는 것은 이제 자신을 위한 하나의 투자 기회다. 평생직업 산학연 전문컨설턴트와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로의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을 추천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