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역별 연산 총정리, ‘바빠 연산법’ 출간
  • 입력날짜 2021-05-25 09:06:53
    • 기사보내기 
초등 분수, 곱셈, 나눗셈, 소수를 한 번에 해결?
초등 분수, 곱셈, 나눗셈, 소수를 한 번에 해결하는 ‘바빠 연산법’이 출간됐다.
초등 분수, 곱셈, 나눗셈, 소수를 각각 한 권으로 총정리한 ‘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아래 바빠 5, 6학년 연산법)’이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새롭게 나왔다.

초등 분수가 어렵다면 ‘바빠 5, 6학년 분수’로, 초등 소수가 어렵다면 ‘바빠 5, 6학년 소수’로 집중훈련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여러 학년에 흩어져 배우는 연산을 한 권에 모아서 한번에 정리해 취약한 연산의 학습 구멍을 빠르게 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쉬운 내용은 빠르게 훑고 어려운 문제는 더 많이 연습하도록 설계하고, 수학 전문학원 원장님들의 의견을 받아 책 곳곳에 선생님이 옆에 있는 것 같은 친절한 도움말이 담겨있다.

특히 문제를 풀 때 알아 두면 좋은 ‘바빠 꿀팁’부터 실수를 줄여 주는 ‘앗! 실수’까지, 강남 대치동과 일산 지역 수학 전문학원 원장님들의 연산 꿀팁을 가득 담아, 혼자 풀어도 친절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집에서도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수학 원장님들의 실제 진단 평가 방식을 적용했다는 평가다. 책 속의 진단 평가를 푼 후 제시된 계획표에 맞춰 학습하면 취약한 연산을 10일에 완성할 수 있다. 더도 말고 딱 10일만 분수든 소수든 곱셈이든 나눗셈이든, 안 되는 연산에 집중해서 연습해 보자. 학습 결손을 해결하는 딱 10일이 앞으로의 수학 인생을 좌우하는 결정적 계기가 된다.

이지스에듀 출판사 담당자는 “이번 개정판은 몇 년 동안 바빠 연산법을 이미 풀어 본 학생, 학부모, 학원 선생님들의 의견을 들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이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담당자는 “학생이 직접 푼 교재 30여 권을 다시 수거해 아이들이 어느 부분에서 자주 틀렸는지 파악하고, 아이의 학습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학부모 및 학원 선생님들과 다양하게 소통했다”며 “이를 토대로 ‘진짜 효과적인 방법’, ‘직접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김수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