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세훈 서울시장, 신현준·정준호·김연경 서울시 명예시장 위촉
  • 입력날짜 2025-09-15 19:03:38
    • 기사보내기 
서울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 수행, 오세훈 시장과 토크쇼 진행
서울시는 9월 15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문화 분야 명예시장으로 배우 신현준, 정준호, 체육 분야 명예시장으로 김연경 전 배구선수를 위촉한 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세 명의 명예시장은 각 분야에서 오랜 활동과 대중적 영향력, 사회공헌 활동, 스포츠 발전과 유소년 지원 활동 등을 인정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명예시장은 1년간 각자의 전문성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시민과 서울시를 잇는 연결고리 역할을 맡는다.
▲9월 15일 서울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신현준, 정준호 배우와 김연경 전 배구선수가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9월 15일 서울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신현준, 정준호 배우와 김연경 전 배구선수가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서울시는 다양한 문화예술·사회공헌 활동 중인 신현준·정준호 명예시장을 통해 문화예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 완성도를 높이고, 대중과의 정책 소통과 글로벌 문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KYK 파운데이션(김연경 재단)을 설립하며 스포츠를 통한 꿈과 희망을 실현 중인 김연경 명예시장은 유소년·시민 참여 체육문화 활성화 등 정책 추진 과정에서 시민 체감을 높이는 가교 역을 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에는 세 명예시장이 주목한 서울시 정책과 선정 이유를 밝히고, ‘내가 바라는 서울’ 등을 주제로 오세훈 시장과 토크쇼를 진행했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