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 간 통과도로 개통
  • 입력날짜 2016-08-08 10:57:30
    • 기사보내기 
시민, 한강공원 이용 빠르고 편리해져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 ~ 올림픽대로를 바로 연결하는 통과도로가 8월 10일(수)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된다.

이로써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통과도로 준공으로 주변 도로 이용 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빠르게 한강을 찾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남단은 반포공원(세빛섬)을 이용하거나 올림픽대로, 서초, 용산을 거치는 차량이 한 개 차로를 이용하여 극심한 교통 혼잡을 일으키고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8월 10일부터는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통과도로가 준공되어 주변 도로 이용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한강공원 이용 또한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신설되는 통과도로는 ▲반포한강공원 주변 도로 정체 발생과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객의 주차불편 개선 등 이용 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시공됐다.

이번 이원화 교통개선사업으로 잠수교 남단에서 올림픽대로 김포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과 올림픽대로에서 서초·용산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세빛섬 앞 주차장을 거치면서 발생하는 한강공원 주차 차량과 뒤엉킴으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원활한 차량흐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반포한강공원 교통개선사업은 총예산 11억을 투입하여, ‘폭 4m, 길이 1.1km 도로를 신설하고, 회전교차로를 확대·개선하여 공사를 완료했다.

도로 개통 이후에는 올림픽대로로 진입하는 차량은 회전교차로를 이용하여 잠수교 상류 측에 개설된 신설 차로를 이용하면 되고, 서초, 용산 방향으로 진·출입하는 차량은 잠수교 하류 측에 개설된 통과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