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즐거운 마을 여행, 영등포 마을누리’ 진행
  • 입력날짜 2016-09-21 11:13:31
    • 기사보내기 
방학곳지부근당 ©영등포구
방학곳지부근당 ©영등포구
영등포구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 학생들은 영등포구 지형과 역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우리 고장 탐방 ‘즐거운 마을여행, 영등포 마을 누리’ 프로그램을 영등포 지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급별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 말까지 16개 학교, 52개 학급(1,300여 명)이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탐방을 진행하며 초등교과 「우리 고장생활」내용과 연계하여 마을탐방을 역사․생태 등의 주제가 있는 체험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탐방은 영등포 지형과 역사를 해설하는 방학곳지 부군당 탐방을 시작으로 영등포공원을 걸으며 담근솥․영등포역 등 도시산업화 해설을 진행한다. 이어, 샛강생태공원에서 생태관찰 및 학습을, 양평유수지생태공원에서 유수지의 기능을 학습하고 견학한다.

또한, 곤충체험 학습장에서 관람 및 체험활동을 진행, 자원순환센터를 찾아 자원 재활용 현장 견학, 통합관제센터 방문 등 역사, 도시산업, 자연생태, 환경, 안전과 같은 주제를 아우르는 장소들로 구성한 7개 장소를 2개 코스로 구성하여 학급별로 탐방이 진행된다.

탐방해설은 2015년 영등포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양성된 마을강사들이 마을해설사 역할을 도맡아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들은 주제별 학습 공간 발굴부터 코스개발․책자 제작까지 참여해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를 실현하고 있다.

박재선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