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저층주거지 관리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입력날짜 2017-02-20 10:12:47
    • 기사보내기 
오래 살고 싶은 서울의 저층주거지 어떻게 만들까’
저층주거지 재생 추진방향과 서울형 주거재생모델 실현에 대한 정책구상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연구원은 2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오래 살고 싶은 서울의 저층주거지 어떻게 만들까’ 라는 주제로「저층주거지 미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월)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 저층주거지가 가지고 있는 가치와 의미를 재조명하고, 노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오래된 시민의 삶터인 저층주거지의 관리방안에 대해 시민 및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토론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토론회는 이제원 행정2부시장을 비롯하여 도시재생사업 지역 주민, 학생, 지역재생활동가 및 관계 전문가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해 서울시 저층주거지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주제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주제발표 이후 서울시립대학교 김기호 교수가 좌장으로 박운기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신중진 성균관대학교 교수, 한준규 서울신문 사회2부장, 장남종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백운수 미래E&D대표, 서용식 수목건축대표와 류훈 주거사업기획관의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전문가들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재생본부 홈페이지(https://uri.seoul.go.kr/)나 서울시 주거재생과(전화 02-2133-7167)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선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