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자부,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이달의 정부3.0 서비스’ 개편 ‘정부3.0 서비스 알리미’의 ‘이달의 정부3.0 서비스’가 개편되어 휴면계좌, 봄철 환절기에 가족 건강을 챙기기 위한 먹거리 정보 등 유용한 생활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 오른쪽 사진)는 정부3.0 서비스 알리미’는 국민 일상생활에 유용한 192개 정부 핵심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손쉽게 이용하도록 한 앱으로 192개 정부서비스를 관심 분야 별로 안내하고 있다.
또한, 달의 정부3.0 서비스,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 등 별도의 안내페이지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달의 정부3.0 서비스’에서는 봄철에 국민들에게 유용한 분야별 정부서비스를 선정하여 ‘잠자는 내 돈 찾기, 안전 먹거리, 환절기 건강관리, 생활의 꿀팁’을 안내한다. 더불어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우리동네 대기질(www.airkorea.or.kr)’과 ‘국민건강 알람서비스(http://forecast.nhis.or.kr)’를 활용할 수 있다. 민원24(www.minwon.go.kr)를 활용하면 연금·과태료·예방접종일, 자동차 검사일, 휴면예금 등 각 개인에게 맞는 41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윤종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앞으로도 국민에게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앱의 연계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미순 공감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