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입력날짜 2017-03-22 18:43:29
    • 기사보내기 
‘소통하는 의회’, ‘정책 의회 기능 활성화’와 ‘정책개발’에 힘써!
‘소통하는 의회’, ‘정책 의회 기능 활성화’와 ‘정책개발’에 힘써온 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이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소통하는 의회’, ‘정책 의회 기능 활성화’와 ‘정책개발’에 힘써온 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이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지방 의정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9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은 21일 오전 11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9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회 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조선일보사가 후원한 의정활동평가를 통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용주 의장은 4선 의원으로 ▲제1․2․4․대 영등포구의회 의원 ▲영등포구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회장 ▲영등포구의회 행정 재무위원장 ▲제7대 예산결산 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1991년 초선의원으로 구의회 등단한 후 4선 의원에 오른 현재까지 자전거를 이용해 지역구 곳곳을 누비고 의회 등원 또한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다.

이용주 의장은 예산결산위원장으로서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 구민의 생활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민생 조례안 발의,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업무처리에 대한 합리적인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제7대 후반기 영등포구의회 의장에 당선된 이용주 의장은 ‘소통하는 의회’, 정책 의회 기능 활성화와 정책개발 등에 힘써 지방자치를 한층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수상식에서 이용주 의장은 “의미 있는 상을 받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온 힘을 다하여 구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 구민 여러분과 함께 명품교육도시 영등포, 아이들이 행복한 영등포, 희망찬 영등포의 새 시대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선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