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창의야구 체험캠프』가 시작
  • 입력날짜 2017-04-25 16:44:10
    • 기사보내기 
창의야구 캠프에서 야구도 즐기고 직업체험도 하세요!
야구종목을 통해 야구기술 체험과 더불어 야구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창의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2017 창의야구 체험캠프』가 시작된다.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이하 사업소)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7 창의야구 체험캠프』일환으로 진로체험 캠프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6년에는 30개교 1,326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2016년부터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동안 시험을 치르지 않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자유학기제가 전국 중학생 대상으로 전면 시행되어 학생들의 직업 진로체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창의야구 체험 프로그램은 야구관련 직업체험과 야구선수 기술체험으로 구분되어 연식야구 전용구장에서 진행되며 올림픽주경기장 및 올림픽전시관 등 체육시설 견학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심판·기록원·아나운서·해설·영상분석 등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또한 타격자세·포구 및 송구·주루플레이·캐치볼·실전경기 등야구선수 기술체험을 통해 야구선수의 기술적인 부문을 학생들이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창의야구체험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서울시에서 서울시교육청 산하 중학교에 발송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4월 24일부터 참가접수를 시작했다..
참가 신청방법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자유학기제 사이트 “꿈길(www.ggoomggi.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박수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