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문화원, 제15회 단오축제 개최
  • 입력날짜 2017-05-10 18:31:21
    • 기사보내기 
“단오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영등포문화원(원장 한천희)은 5월 27일(토) 영등포 단오축제를 영등포공원에서 개최한다.

우리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맞이하여 구민들이 함께 모여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제15회 영등포문화축제가 27일 오전 9시 개막식 및 단오제례를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영등포문화원 취타대와 풍물 길놀이의 식전행사에 이어 효가원 전통의례 연구원장인 백낙신 집례관이 제례를 진행한다.

구민을 위한 특별공연으로 국악인 오정해, 광지원시립농악단, 비보이댄스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겨루기마당으로 ▲씨름왕 선발대회 ▲팔 씨름왕 선발대회 ▲그네뛰기대회 ▲제기차기대회 ▲투호놀이 ▲새끼꼬기 등이 진행된다. 참가자접수는 5월 12(금)까지 동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이 밖에도 ▲단오떡 (수리취떡)전시 ▲및 떡메치기천연발효‘술과 식초’ ▲한지공예 ▲민화모란부채 ▲풍선아트 ▲장명루 ▲다식만들기 ▲투호놀이 ▲캐리캐쳐그리기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창포머리감기 ▲어린이 단오풍속도그리기대회(유아,유치,초등부)▲어린이사진촬영대회(유치부,초등부) ▲무료로 가훈써드리기 및 서예체험 ▲단오깃발전 ▲삼행시경연대회가 열리며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들여 만든 각종 먹거리가 구민과 함께한다.

특히 어린이 단오풍속도 그리기 대회를 통해 유아, 유치부, 초등부 꿈나무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일 예정이다. 참가 접수와 도화지 배부는 당일 이루어지면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원 846-0155~6으로 하면 된다.

전규님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