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아카데미“관성탈출”개최
  • 입력날짜 2017-06-03 13:49:24
    • 기사보내기 
공공기관, 기업, 대학, NGO, NPO 등 자원봉사 관리 업무 종사자 대상
사회에서 요구되는 자원봉사 변화 흐름에 발맞춰 기존의 자원봉사센터의 관리자뿐만 아니라 NPO, NGO, 민간단체 등 자원봉사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제공을 위해 대상을 확대해서 “관성탈출(관리자의 성공적인 탈피(脫皮)를 위한 출발점)”을 개최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2일(금)부터 30일(금)까지 공공기관, 기업, 대학, NPO, NGO, 민간단체에서 자원봉사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관리자의 성공적인 탈피(脫皮)를 위한 출발점)”을 개최한다고 3일(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사회의 변화가 가지고 온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에 중심을 두고 관리자가 이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리자로서 역할 수행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 관리자 업무를 넘어서 적극적으로 사회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관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15년부터 ’16년까지 2년 동안 순차적으로 진행된 자원봉사 관리자 역량모델 개발과 교육과정 개발을 토대로 진행됐다.
2017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 세부 교과과정
2017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 세부 교과과정
 
6월 2일 입학식 “시민사회의 변화” 오픈강의를 시작으로 각 과목별 강의가 3차례 총 9번의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입학실 날 진행되는 오픈강의는 아카데미 신청과 별도로 들을 수 있다. 아카데미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070-8797-1852)로 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이번 관리자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변화에 민감해야할 자원봉사 관리자가 사회적 이슈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협업할 수 있도록 수동적 관리자에서 능동적 관리자로서 탈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옥순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