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toCAD’ 초보자는 쉽게 현업 종사자는...
  • 입력날짜 2012-12-12 10:45:42
    • 기사보내기 
[신간] 전기제어 설계를 위한 ‘AutoCAD Electrical’ 완전정복
전기제어 설계를 위한 ‘AutoCAD’와 관련 초보자는 쉽게 툴에 접근 할 수 있고 기존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한국적 설계방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게끔 가장 선진화된 툴 가이드를 위한 ‘전기제어 설계를 위한 AutoCAD Electrical 완전정복” 신간이 나왔다.
 저자 전자애, 유은혜, 이승열 / 쪽수 480쪽 / 가격 38,000원
저자 전자애, 유은혜, 이승열 / 쪽수 480쪽 / 가격 38,000원
책은 ㈜기아자동차 승용바디설계부 근무중인 전자애씨와 함께 ㈜ 디브릿지 솔루션사업부 근무중인 유은혜씨 ㈜디브릿지 솔루션사업부 근무중인 이승열씨가 공동으로 저작에 참여했다.

AutoCAD Electrical(오토캐드 일렉트리컬)은 기존의 AutoCAD 설계자 및 설계 데이터와의 뛰어난 호환성으로 한국적 설계방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분히 수용하고 있으며, 전기설계 전문 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과 범용 캐드 및 3D 캐드 데이터와의 호환 등 전기설계 엔지니어링 현업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넓은 요구를 충족시킬 가장 선진화된 툴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

책은 기존의 AutoCAD Electrical 버전의 사용자는 물론, 최신 AutoCAD Electrical 2013 버전의 각 기능들과 각각의 예제에 수록된 샘플 파일을 통해 그 기능적 완성도를 단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국내 최초의 오토캐드 일렉트리컬 가이드 북이다.

훌륭한 소프트웨어는 설계자의 의도를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고 기존의 데이터 및 협력업체간의 호환성도 최대한 수용할 수 있으며, 때로는 일반적이지 않은 설계프로세스를 만났을 때도 유연성 있게 의도한 것에 맞출 수 있어야 그 가치를 갖게 된다.

AutoCAD Electrical은 소프트웨어의 특성을 설계자에게 강요하지 않고, 기존의 AutoCAD 설계자는 물론, 설계 데이터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갖는다. 또한 선진국의 확고한 설계 프로세스 대비 때로는 제조를 먼저 시작하고 설계가 나중에 반영되는 한국적 설계방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기설계 전문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과 범용 캐드 및 3D 캐드 데이터와의 호환 등 전기설계 엔지니어링 현업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넓은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툴이다.

한편 책의 내용은 가급적 오토캐드 일렉트리컬 버전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되, 기능적 완성도와 그외 몇 가지 사항들은 최신의 AutoCAD Electrical 2013 버전을 설치해야만 책 속의 다양한 예제에 수록된 샘플 파일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전기설계 전문 소프트웨어에 좀더 쉽게 다다갈 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상 부족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문의 등은 국내 AutoCAD Electrical 전문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저자 소개

전자애

㈜기아자동차 승용바디설계부 근무
㈜디브릿지 솔루션 사업부 근무
디브릿지 기술지원팀 팀장
Inventor 컨설팅 지원
AutoCAD Electrical 컨설팅 지원

유은혜

에넥스 무역부 근무
공간창조 인테리어 근무
㈜ 디브릿지 솔루션사업부 근무
AutoCAD Electrical 컨설팅 지원

이승열

㈜디브릿지 솔루션사업부 근무
Inventor 기술지원

추광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