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제24회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자 접수
  • 입력날짜 2017-07-24 07:47:41
    • 기사보내기 
-15명 선정해 9월 28일 ‘구민의 날’ 시상 예정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8월 11일까지 영등포를 빛낸 자랑스러운 구민을 찾는다.

영등포구는 9월 28일 ‘구민의 날’을 맞아 이웃사랑,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한 주민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이들의 노고와 뜻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24회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구민상은 ▲사회질서확립상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체육상 ▲문화상 ▲교육상 ▲과학상 ▲환경상 등 10개 부문에서 15명(개인 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시상일 기준 3년 이상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나, 구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체(대표) 및 단체(원)로 각 분야에서 구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자이다. 단, 영등포구 구민상을 수상한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 방법은 각 기관‧단체‧학교장의 추천서를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에 제출하거나 30명 이상의 구민 연명을 받아 거주지 동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자기소개서, 공적 증빙자료, 반명함판 사진, 주민등록초본이다.

최종 수상자는 영등포구 구민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은 오는 9월 28일 구민의 날 행사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지역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행과 봉사를 끊임없이 실천해온 분들이 곳곳에 있다. 이들의 헌신과 노력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구민상을 수여한다.”며, “40만 영등포구민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숨은 일꾼들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귀님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