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24(화)~26(목)까지 sba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신직업 위크’ 개최 - 다양한 신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의 장 마련 2017년도 제2회 신직업위크가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2017년 10월 24일(화)부터 26일(목)까지 3일간 대치동 sba컨벤션센터에서 2017년도 제2회 신직업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제1회로 시작된 sba 신직업위크는 4차 산업혁명 및 직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 기업이 만들어내는 신직업과 미래직업 트랜드를 알아보는 정보제공의 장이다. 신직업 위크는 취∙창업 희망자 뿐만 아니라, 미래진로 문제에 관심있는 청소년, 학부모, 은퇴한 시니어 등 시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진로탐색 행사이다.
일간 진행되는 이번 신직업 위크는 전문가 특강과 신직업 소개, 현업에서 활동 중인 신직업인의 활동 스토리 공유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다른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sba신직업인재센터의 정익수 본부장은 “이번 신직업 위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일자리 변화에 대해 궁금증과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과 구직자들이 속시원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 기회를 통해 미래 산업 및 일자리 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현직 CEO들의 다양한 신직업 사례들을 통해 구체적인 대응전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직업 위크 참가 신청은 http://goo.gl/upcdTR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10월 23일(월)까지이다.
김미순 공감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