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의회,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의회 구현 다짐
  • 입력날짜 2018-10-31 11:17:47
    • 기사보내기 
사회건설위원회,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 이수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박미영) 위원들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을 이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유승용, 이규선, 최봉희, 권영식, 오현숙, 박미영, 이용주 의원(사진 왼쪽 부터)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유승용, 이규선, 최봉희, 권영식, 오현숙, 박미영, 이용주 의원(사진 왼쪽 부터)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위원들은 10월 16일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연수원에서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을 이수했다고 31일(수) 오전 전했다.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을 이수하며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의회 구현을 다짐한 의원들은 청렴서약서 작성 및 선서를 마치고 청렴 콘서트를 관람하며 청렴한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박미영 사회건설위원장은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다시 새기고 관련 법안 발의 및 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렴한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나아가 영등포구가 청렴 1등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으로 활동하는 의원은 유승용, 이규선, 최봉희, 권영식, 오현숙, 박미영, 이용주 의원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청렴 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재선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