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공원 사진사’ 모집, 월 1회 이상 출사 가능한 카메라 보유 시민 대상
  • 입력날짜 2019-01-23 07:26:53
    • 기사보내기 
- 촬영한 사진은 공원 홈페이지에 올려 시민들과 공유하고 연말 사진전 등 개최
동부_임남석(겨울나무)-보라매공원
동부_임남석(겨울나무)-보라매공원
서울시가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으며, 월 1회 이상 출사 및 수업 참여 가능한 카메라 보유 시민 대상으로 1월 22일(화)~2월11일(월)까지 공원 풍경을 기록하는 재능 나눔 활동가 『공원 사진사』를 모집한다.

현재 서울시에는 60여 명의 공원 사진사가 활동하고 있는데, 사진이 취미인 가정주부에서부터 사진작가협회 회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진 애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원 사진사는 동부 공원녹지사업소에서 13명, 중부 공원녹지사업소에서 20명이다.

공원 사진사가 촬영하는 사진은 공원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시민들이 공원의 다양한 풍경을 접할 수 있게 하고, 공원 홍보 자료로도 활용된다.

아울러, 공원 사진사로 선정되면 매월 전문가의 사진 강좌를 통해 사진에 대한 이론을 배우며, 공원에서의 출사 활동을 통해 사진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기 출사 시간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11월 개최 예정인 ‘서울의 공원 사진사 사진전’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공원 사진사’를 검색하거나 위의 공원녹지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