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우리동네 시장 나들이’ 행사 개최
  • 입력날짜 2019-05-13 10:04:08
    • 기사보내기 
53개 단체 1170여명 신청 주민 쿠폰 받아 물품 구매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영등포구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영등포구
영등포구 지역 내에 가고 싶은 시장, 즐길 거리가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상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우리동네 시장 나들이’ 행사 개최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우리 동네 시장 나들이’ 행사를 총 4회에 걸쳐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시장에서 질 좋은 상품을 구입하고 체험 코너에서 추억을 쌓는다. 시장별 특화된 행사를 통해 상인들은 자생력을 기를 수 있어 지역 경제 발전으로 이어진다.

행사 참여 대상은 사전 신청한 53개 경로당, 직능단체, 어린이집 등 소속 주민 1170여 명이다. 우리 시장은 동별 기관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남서울시장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행사는 단체별 일정을 나눠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주민들은 시장에서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고 체험 코너에서 추억을 쌓는다. 시장별 특화된 행사를 통해 상인들은 자생력을 기를 수 있어 지역 경제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자들이 제로페이로 5천 원 이상 결제 시 사은품으로 쇼핑용 여행용 가방이 지급된다. 제로페이 이용을 통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비자의 소득공제 혜택을 더하기 위해서다.

한편 남서울상가 행사는 지난 2일 개최돼 어린이집 4개소에서 방문했다. 이곳은 문구․완구 판매 특화 시장이다. 아이들은 장바구니와 시장 쿠폰 5천 원권을 받아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보며 자연스럽게 돈의 가치와 경제 원리를 배웠다.

이어 장미 비누, 매듭 팔찌 만들기 등 체험과 마술쇼, 버블쇼 등 공연을 진행했다. 아이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성해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상노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