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산업관광 명소 88곳 발굴 소개
  • 입력날짜 2019-12-05 15:26:00
    • 기사보내기 
먹거리를 엮은 ‘산업관광 10개 테마 코스’도 내놔
서울시가 12월 5일 영등포구 선유도공원과 KBS온, LG싸이언스홀을 포함한 ‘2019 산업관광 명소 88개’소를 새롭게 발굴해 발표했다.

서울시가 서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고 있는 다양한 산업자원을 직접 체험‧학습‧견학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산업관광 명소’ 88곳을 새롭게 발굴했다. 이런 산업관광 명소와 인근의 대표 관광지, 먹거리를 엮은 ‘산업관광 10개 테마 코스’도 내놨다.

서울시는 근대‧전통산업부터 게임‧스포츠, 패션·뷰티까지 서울이 보유한 다양한 산업자원과 관련 현장을 처음으로 목록화했다. 시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여행사들이 서울의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88곳 ‘산업 관광명소’는 관내 총 123개의 산업관광자원 중 관광자원으로서의 적합성(편의성‧접근 용이성‧매력성 등)과 현장조사 결과 등을 기준으로 발굴했다. 대표기업부터 소상공인 클러스터까지 모두 포함하고, 이를 13개의 다채로운 주제로도 분류했다.

서울시가 발표한 산업관광 명소 13개를 주제별로 살펴보면 ▲게임·스포츠 ▲방송·언론 ▲대중음악 ▲금융 ▲환경·에너지 ▲근대산업 ▲교통·안전 ▲컨벤션 ▲패션·뷰티 ▲한식문화 ▲전통산업 ▲산업유산 ▲4차·첨단 산업체 등이다.

‘산업관광 10개 테마 코스’는 서울의 산업관광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산업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친구와 연인과 또는 가족과 함께 새로운 서울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

10개 테마 코스를 주제별로 살펴보면 ▲게임스포츠 테마코스 ▲에코재생 테마코스 ▲케이팝 테마코스 ▲미래기술 테마코스 ▲근대산업 테마코스 ▲역사문화 테마코스 ▲만화캐릭터 테마코스 ▲한식문화 테마코스 ▲패션뷰티 테마코스 ▲전통공예 테마코스 등이다.

서울시는 ‘산업관광 명소’와 ‘10대 테마 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은 <2019 서울시 산업관광 가이드북>도 언어별(한/영/중국어/일어)로 제작해 이달 중에 주요 여행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관련 콘텐츠를 확산하고 관련 상품 개발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은주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