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YF 온라인 월드캠프 개최…26일, 유튜브로 개막식
  • 입력날짜 2020-07-13 10:51:07
    • 기사보내기 
강연, 문화공연, 그룹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국제청소년연합은 전 세계학생이 참여하는 ‘IYF 온라인 월드캠프’를 7월 26일(일)부터 7월 29일(수)까지 나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한국에서 개최되는 청소년·대학생 국제교류 행사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아프리카와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진행된다.

국제청소년연합은 “코로나19로 인한 입학연기, 온라인 수업 전환, 비대면 일상이 5개월째 지속되며,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에게 이번 캠프를 통해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면을 가꾸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월드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23회째인 이번 캠프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연(댄스, 클래식), 아카데미, 장기자랑, 그룹 활동, 명사 초청 강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효과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는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강연’이 열린다.

캠프를 주최하는 IYF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대학생,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목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이번 온라인 월드캠프를 통해 고립된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이 용기와 활력을 얻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0 IYF 온라인 월드캠프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22일(수)까지 월드캠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YouTube)와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진행된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