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사회복지의 날 행사 비대면으로 개최
  • 입력날짜 2020-09-08 11:43:38
    • 기사보내기 
표창장은 각 복지기관에 개별 전달, 이벤트 별도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제21회 사회복지의 날 맞이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영등포구는 매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해오던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격상 조치가 연장됨에 구 사회복지협의회 주관, 비대면으로 13일까지 진행한다.
 
영등포구는 비대면으로 진행하지만, 사회복지종사자와 봉사자‧후원자‧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봉사자,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수여한다. 대면 회의 및 대규모 행사를 자제함에 따라 표창장은 각 복지기관에 개별 전달한다.

사회복지인 격려를 위한 사회복지기관 홍보영상은 협의회 홈페이지 및 구 공식 유튜브에 게시되고 전광판에도 송출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복지의 날 홍보 및 사회복지 주간 의미 고취를 위한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복지현황 설문조사 ▲영등포 복지 칭찬 릴레이 ▲홍보 영상 관람 후 댓글 작성 ▲구 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방문 인증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총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과 소정의 선물을 줄 예정이다.

끝으로 구는 사회복지기관장 5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한다.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향후 구정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지수일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