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다문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입력날짜 2021-07-06 09:24:54
    • 기사보내기 
내‧외국인 주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 위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문화 다양성을 주제로한 ‘다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월 6일 오전 밝혔다.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에서 일상생활 속 문화 다양성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 존중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슬로건, 포스터, 동영상(UCC) 3개 분야로 각 분야별로 중복접수가 가능하며, 영등포구의 내·외국인 주민뿐만 아니라 구에 소재한 직장, 학교, 단체구성원 등도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구성하여 신청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문화의 다름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내용 등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 공유하는 문화다양성’ 에 관한 모든 내용이면 가능하다.


접수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하며,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아동청소년복지과 이메일(jina1204@ydp.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작은 작품의 창의성, 공공성, 활용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및 노력도 등의 기준에 의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으로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시상금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작은 홍보물 제작 등 다문화 사업과 다문화 교육·행사 시 적극 활용하여 지역 주민의 다문화 지식과 다문화 감수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https://www.ydp.go.kr)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다문화 콘텐츠 공모전’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