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제보하세요!
  • 입력날짜 2021-09-14 10:45:25
    • 기사보내기 
서울시의회, 11월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시민 제보받는다!
서울시의회가 서울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민제보를 받는다.

서울시의회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9월 1일부터 받기 시작한 시민제보를 10월 20일까지 50일간 받는다.

서울시의회는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그리고 그 소속기관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행정처리를 시정하고,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제보대상은 시정과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시책개선이 필요한 사항, 기타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이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계속 중인 재판․수사 관련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 사항, 익명 제보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특히, 올해는 더 폭넓게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보 기간을 기존 30일에서 50일(9월 1일~10월 20일)로 연장하여 실시한다.

참여는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인적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될 예정이나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제보내용은 공개될 수 있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